스페인에서 사야하는 쇼핑 리스트!

1.       뚜론 (Turrón)

 

뚜론은 누가(nougat)와도 비슷한 스페인의 전통 디저트다. 캐러맬같은 쫀득, 꾸덕한 식감이지만 한국의 엿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고, 아몬드나 캐슈넛이 들어간 제품이 많다. 스페인 전지역에서 구매가능한 뚜론은 대부분 알리깐테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2.       향신료(Especias)

 

Azafrán : 한국어로 샤프란이라고 불리는 향신료는 꽃의 꽃술을 딴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이다. 스페인 전통요리인 빠에야에도 향신료를 첨가한다. 샤프란은 아주 적은양으로도 풍부한 아로마 향미를 내기 때문에 사용시 유의해야한다.

 

Pimentón : 한국의 고추가루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맛은 아주 다르며 매운맛인 Picante 단맛이 나는 Dulce 훈제한맛인 Ahumado 세가지 맛이 존재한다.

토마토 소스 요리나, 생선 고기요리등 다양한곳에 사용할 있다.

 

밖에도 스페인에는 지방별로 다양한 향신료가 있어 스페인 여행을 하면서 지역별로 향신료를 모으는 쏠쏠한 재미도 맛볼 있다.

 

3.       Valor 초콜렛

 

스페인의 대표 브랜드 초콜렛인 Valor 초콜렛.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 견과류가 가득 들어있는 초콜렛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초콜렛이 있으며 보통 한국 초콜렛 보다 1.5 정도 초콜렛이 3유로 밖에 하지 않아 선물용으로 구매하기에도 아주 좋은 초콜렛입니다.

 

4.       Zara , Massimo dutti, Bimba y Lola 의류

 

스페인은 자라, 마시모두띠, 밤바이롤라 다양한 의류 브랜드의 본고장이다. 한국보다 많게는 5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본고장 답게 한국에는 아직 들어가지 않은 디자인도 많다.

 

5.       샹그리아

 

샹그리아는 한국에서도 유명한 스페인 대표 주류음료이다. 각종 과일이 들어 있는 와인의 종류로서 달달한 맛이 나는 술이다. 차게 마시면 더욱 맛이 좋으며, 기념품으로 사가기 아주 좋다.